9월14일 08:40 MLB 시카고W 오클랜드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선발의 난조가 시리즈 스윕 패배로 이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개럿 크로셰(6승 11패 3.8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8일 보스턴 원정에서 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크로셰는 한계점이 나오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리고 홈 야간 경기 투구가 기복이 심하다는 점도 분명한 불안요소일 것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보이드 상대로 4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클리블랜드의 불펜 공략 실패가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홈 경기의 후반 타격 부진은 고쳐지지 않는 부분. 6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역시 확실하게 패배하는 경기에선 잘 던지고 있다.
불펜 부진이 결국 패배로 이어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브래디 바소(1.93)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8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선발로 깜짝 등판해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바소는 긴 이닝을 잘 소화할수 있음을 보여준바 있다. 하지만 그 등판은 홈이었고 직전 원정 등판에서 부진했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휴스턴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오클랜드의 타선은 홈런에 죽고 사는 스타일이 다시 나오고 있는 중이다. 8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고칠수 없는 문제일듯. 1이닝 4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역시 메이슨 밀러 등판 불가일은 운용이 쉽지 않아 보인다.
두 팀 모두 좌완 공략은 포기해야 하는 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크로셰와 바소 모두 선발로서의 역할은 잘 해낼수 있을듯. 하지만 크로셰는 이닝 리미트가 걸려 있는 반면 바소는 그렇지 않고 무엇보다 경기 후반의 불펜 안정감은 오클랜드가 더 낫다. 전력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오클랜드 승리
핸디 : 오클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언더